언리얼 게임 패키징 할때 누락해서 애먹은 것들 몇 가지만 정리해보려고 한다.
* 이 목록은 패키징 과정에서 문제가 생길 때마다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1. Default Map 설정 확인하기
Edit > Project Settings > Maps & Modes에서 설정할 수 있다.
디폴트로 원하는 레벨 (메인화면, 시작화면 등등)이 설정되어있는지 확인해주어야 한다.
에디터 맵도 지정해줄 수 있음! (언리얼 에디터 처음 킬 때 뜨는 맵)
2. Game Instance 설정 확인하기
Edit > Project Settings 에서 "game instance" 검색하면 나온다.
물론 이 항목은 빠뜨렸다면 어차피 에디터에서부터 오류가 날 거기 때문에 빌드했을 때 새롭게 발견되는 문제는 아니다.
할당이 안 되어 있다면 꼭 확인해주기!
3. 패키징에 포함될 맵 추가하기
List of maps to include in a packaged build 배열에 추가해주기.
Edit > Project Settings > Packaging에서 설정할 수 있다. (패키징 카테고리로 들어가서 스크롤 내리는 식으로 찾으면 이상하게 안 보여서 검색해서 찾는 거 추천. 위에 list of maps라고만 쳐도 바로 나옴)
이거 설정 안해놓으면 처음 시작할 때 화면만 덜렁 나온다. 꼭 확인해서 넣기.. 안 그러면 한참 걸리는 언리얼 빌드 처음부터 다시해야 한다.
4. 리소스 로딩 이슈 확인하기
그래픽 리소스나 오디오 리소스들이 에디터 상에서 한 번에 잘 안 보이고 잘 안 들리는 문제가 있었는데 이건 에디터의 로딩 문제로 여기고 넘겼었다... 빌드하면 해결될줄
하지만 패키징을 해도 똑같이 발생하는 문제이기 때문에 그런 오류가 있다면 꼭 체크해보고 넘어가기.
(저는 오디오 파일이 게임 상에서 첫 번째로 재생될 때 0.2초 가량의 딜레이가 발생하는 오류가 있었는데 아직 완벽한 해결이 되지는 않았습니다.. 이거 에디터만의 오류가 아니었더라고요... https://forums.unrealengine.com/t/first-time-sound-play-delayed/257204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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