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MG에서 위젯과 슬롯이란?
- 위젯(widget): UMG 팔레트에서 추가할 수 있는 요소들 (예: 이미지, 텍스트 등)
- 슬롯(slot): UMG상의 위젯들을 하나로 묶어주는 하나의 묶음 (예: 캔버스 패널)
블루프린트에 적용
언리얼 UMG에서의 이미지의 위치를 블루프린트로 설정해 주고 싶어서 다음 함수를 사용했는데... 작동하지 않았다
아마 "위젯의 위치"를 설정해주는 게 아닌 "위젯을 포함된 슬롯"의 위치를 잡아주는 함수여서 그런게 아닌가 싶다.
다음과 같이 수정해서 돌리니까 작동했다!!
생각보다 쉬운 문제였는데 개념을 잘못 이해해서 오래 붙잡고 있었다..
결론: 블루프린트에서 위젯의 위치 정보를 설정하려면 형변환을 해서 슬롯을 통해 바꾸어주어야 한다.
다음 페이지 참고
https://docs.unrealengine.com/5.0/ko/umg-slots-in-unreal-engine/
슬롯
UMG의 슬롯 사용법 개요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언리얼엔진 UE5'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5] 게임 인스턴스와 게임 모드 (1) | 2023.05.30 |
---|---|
[UE5/에러] 에셋 저장에 실패했습니다. (0) | 2023.05.24 |
[UE5/매크로] 딜레이 있는 for loop 만들어보기 (0) | 2023.05.03 |
[UE5/CSV] 블루프린트에서 게임 데이터 관리하기 (다차원 배열 문제 해결) (0) | 2023.04.01 |
[UE5/UMG] 애니메이션 키 (0) | 2023.03.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