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엔진 UE5

[UE5/UMG] 블루프린트로 위젯 위치(position) 설정하기

jenny330 2023. 3. 17. 17:35

UMG에서 위젯과 슬롯이란? 

  • 위젯(widget): UMG 팔레트에서 추가할 수 있는 요소들 (예: 이미지, 텍스트 등)
  • 슬롯(slot): UMG상의 위젯들을 하나로 묶어주는 하나의 묶음 (예: 캔버스 패널)

 

위젯의 예시
슬롯의 예시

 

 

블루프린트에 적용

언리얼 UMG에서의 이미지의 위치를 블루프린트로 설정해 주고 싶어서 다음 함수를 사용했는데... 작동하지 않았다

 

컨텍스트에 따라 검색해서 나온 함수를 쓴 건데 이게 아니었나보다. (INote A는 이미지 위젯)

 

아마 "위젯의 위치"를 설정해주는 게 아닌 "위젯을 포함된 슬롯"의 위치를 잡아주는 함수여서 그런게 아닌가 싶다. 

 

 

 

다음과 같이 수정해서 돌리니까 작동했다!!

 

캔버스 슬롯을 타고 슬롯의 멤버인 이미지에 접근하면 된다.

 

생각보다 쉬운 문제였는데 개념을 잘못 이해해서 오래 붙잡고 있었다..

 

 

 

결론: 블루프린트에서 위젯의 위치 정보를 설정하려면 형변환을 해서 슬롯을 통해 바꾸어주어야 한다.

 

 

다음 페이지 참고

https://docs.unrealengine.com/5.0/ko/umg-slots-in-unreal-engine/

 

슬롯

UMG의 슬롯 사용법 개요입니다.

docs.unrealengine.com